© 2023 by Designtalk. 

Vax Sport, Gangnam, Seoul Korea

문의 : frank.kim365@gmail.com

  • White Facebook Icon
  • White Twitter Icon
  • White YouTube Icon

박지성 (Park Ji-sung)

박지성의 ‘절친’ 카를로스 테베스가 결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게 됐다.

맨유는 21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베스는 구단이 제시한 마지막 재계약 조건을 거부했다”면서 “테베스와 더 이상의 재계약 협상은 없음을 알린다”고 밝혔다. 공식적으로 결별을 통보한 것이다.


맨유는 “구단의 테베스에게 클럽 내 최고 대우를 제시했지만, 그는 실망스럽게도 자신의 대리인을 통해 맨유에 남고 싶지 않다는 의사를 밝혀 왔다”면서 “그동안 맨유를 위해 활약한 테베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영국 언론 등에 따르면, 실제 맨유는 테베스와 재계약하기 위해 그의 소유권을 쥐고 있는 MSI와 약 2600파운드(약 530억원) 지급에 동의했지만, 테베스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잉글랜드 잔류를 선언한 테베스는 그동안 자신에게 눈독을 들여온 맨시티로 갈 것이 한때 유력해 보였다. 하지만 최근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긴 첼시가 영입 경쟁에 뛰어들면서,테베스를 둘러싼 영입전이 복잡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다.

2014년 '산소탱크' 박지성(33·에인트호번)이 25년 동안 질주해온 정든 그라운드를 뒤로 하고 마침내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박지성은 14일 수원시 영통구 박지성축구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은 제가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다는 것을 전하게 됐다"며 "무릎 상태가 다음 시즌을 버티기 어렵다고 판단해 은퇴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장에 아버지 박성종 씨, 어머니 장명자 씨와 동석한 박지성은 "7월 27일 김민지 아나운서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1990년 세류초 4학년 때 처음 축구를 시작한 박지성은 안용중-수원공고-명지대-교토상가(일본)-에인트호번(네덜란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퀸즈파크 레인저스(QPR·잉글랜드)-에인트호벤으로 이어진 화려한 축구 인생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