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ctis

리워크 된 판테온 랭크 상위권 탑 라인 승률 1위 등극하다

리워크 된 판테온 랭크 상위권 탑 라인 승률 1위 등극하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는 고인 챔프 이제는 메타에 맞지 않거나 너무 옛날에 사용했던 챔피언 등 잘 사용하지 않은 챔피언들에게는 리워크라는 새로운 영혼을 넣어줍니다.


이 리워크를 함으로써 랭크전이나 대회에서 많은 활약을 보여준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대표적인 아트록스와 아칼리 입니다. 정말 완전히 다른 챔피언으로 변경이 되어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준 경우도 많은데요 이번에 소개할 친구는 바로 리워크가 된 판테온입니다.






리워크 전에도 강력했던 판테온은 강력은 했지만 잘 사용을 하지 않는 친구였습니다.


그렇게 승률이 좋지도 않았고 빅률도 좋지 않았지만 이전에도 대미지는 정말 강력했지요 리워크 직후 낮은 승률을 회복하는대 성공을하고 픽율은 14.7%로 이전에 배해 훨씬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체 승률은 50.3%로 평범한 편이지만 플래티넘 이상의 상위 티어 구간에서는 특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챔피언의 스킬 활용도를 잘 활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킬 구성만 봐도 나쁘지 않고 그리고 대미지도 이전 판테온 저리 가라 하는 강화 대미지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탑 라인에서 승률 1위(53%)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이렇게 판테온이 랭크 상위 티어 구간에서 활약을 할 수 있던 것은 9.16패치와 그 이후의 후속 패치로 인해서 변경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처음에는 정글의 이미지가 강했던 판테온이 라인으로 나설 수 있었던 큰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이전 Q 투창 스킬이 타겟팅에서 논타겟으로 변경되고 이전 패시브와 + E 스킬이 합쳐진 방패 돌격 스킬로 무적이라는 능력을 얻었고 스킬 및 평타로 5 중첩을 하게 되면 스킬의 강화를 입혀서 좀 더 강력한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여전히 월드 궁극기이지만 슬로우가 사라졌습니다.




추가로 적용된 변경 사항도 판테온에게 좋은 패치였습니다. 판테온이 몬스터를 스킬로 공격할 때 대미지가 감소되는 것을 완화하고 W 스킬은 가끔씩 판정이 좋지 않아 맞는 순간에 점멸이나 이동기를 쓰면 기절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이번에 패치되면서 이전 W 판정으로 돌아갔으며 추가로 9.17 패치에서는 E 스킬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 감소량이 삭제되었습니다.


Q를 바로 사용할 때에도 상대의 체력이 25% 미만일 경우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상향도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이전과 대체로 유사하지만 칠흑의 양날 도끼 다음에 방관 아이템을 섞어주는 경우가 많다 특히 드락사르나 요오무를 섞어서 판테온의 대미지를 극대화하는 경우가 많다

룬은 정복자를 많이 들고 때에 따라서 감전을 들거나 여진을 들 수도 있다 하지만 프로 씬에서는 정복자 룬을 많이 들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된다.


아직까지 대회에서 등장은 되지 않았지만 충분히 사용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다만 현재 AP 정글러가 대세인 만큼 정글에서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고 미드나 탑 바텀으로 내려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 2018 by Designtalk. 

Vax Sport, Gangnam, Seoul Korea

문의 : frank.kim365@gmail.com

  • White Facebook Icon
  • White Twitter Icon
  • White YouTube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