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ctis

[2020 LCK 스프링 승강전] APK VS JAG 리뷰 및 경기 분석





1세트 밴픽



일단 양 팀의 조합은 확실히 뭔가를 정했다 하는 게 느껴진다 일단 APK를 조합을 보면 자야를 밴한 진에어를 보자마자 카이사 노틸러스를 하겠다는 생각이 바로 나온 것 같다



이런 부분이 우리는 들어가겠다는 조합을 구성을 하고 상대가 야스오 그라고 가스를 피해도 우리가 들어가면 이길 거 같다는 느낌으로 조합을 만든 것 같다



그리고 APK 진에어 조합을 조금 더 깊이 있게 확인해보자면 APK에는 클래드와 자르반을 잡아오면서 르블랑까지 곁들이면서 상대방의 딜러질을 암살하는 조합에 가까웠고 일종의 돌진 조합이다



1세트 결과 - Jin Air Greenwings -



상대하는 진에어의 조합 같은 경우에는 바루스와 탐켄치를 가져오면서 상채 위주로 케어할 수 있는 그런 라인전 단계에서 안정성을 확보한 조합이고 한타에서는 바루스로 받아치고 이후에는아트록스나 야스오, 그라가스 같은 챔피언으로 받아치기도 가능하고 캐리력이 높은 상대적인 안정적인 조합이었다.



초반에 굉장히 잘 풀어나가는 듯했지만 역시 승강 전의 진에어는 막을 수 없었다. 크고 작은 실수가 상황을 바꾸면서 결국에는 진에어의 승리로 1세트가 마무리되었다.





2세트


두 팀의 엄청난 혈투를 보여줬다


양쪽 밴픽을 살펴보자면 APK는 조금 위험할 수 있는 1:0으로 지고 있었기 때문에 자신감 있는 일라오이를 보여줬다



하지만 상대방 진에어 입장에서는 일라오이를 보고도 라인전 단계에서 스노볼을 굴리면서 근거리 챔피언들로 들어가야 하는 돌진 조합을 구성했다.



특히나 4번째 픽 마지막쯤에서 나왔던 볼리베어 픽은 모르나 나라는 카운터 팩을 밴해놓고 너 내 어차피 유미 할 거잖아 나는 볼리베어로 카운터 칠 거야 이렇게 말을 해줬지만 일라오이를 보고 가져간 것이었고 그러했기 때문에 저런 볼리베어라는 픽이 후반 가서 점점 안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초반 모습만 살펴보면 결국 승리는 APK가 가져갔다는 걸 믿기 힘들 정도로 진에어가 잘 풀어 냈다 특히나 그 중심에는 미드 정글 말랑 선수의 동선이 게임을 풀었다고 생각한다.



3세트


APK의 조합은 보기 힘든 조합이었다 볼리베어 탑에 출전했다.



무려 볼리베어 탑이 나왔는데 이번 서머 스플릿 기준으로는 LCS LEC LPL LCK 합쳐서 탑 볼리베어는 딱 한 경기 나왔다.



팀 리퀴드의 임팩트 선수가 사용했었고 승리했던 경기가 있었고 그 경기와 이 볼리베어는 질적으로 상당히 다르다고 볼 수 있고 그 경기 내용을 살펴보자면 일단 밴픽에 의도 왜 볼리베어가 나올 수 있었냐를 살펴보자면 앞에서 진에가 사일러스를 가져가면서 일부러 미드 정글의 밴픽을 꼬았다 미드 정글 밴 팩을 바탕으로 한 번 더 커버 선수를 노리기 위한 밴픽을 짰지만 그로 인한 사일러스가 탑으로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나왔고 그 사일러스가 마치 앞서 말했던 임팩트 선수가 볼리베어 VS 사일러스 구도가 나왔었다.


3세트 APK PRINCE


그때 볼리베어가 딜교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이번 경기에서도 볼리베어가 사일러스의 카운터로 나와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또 집중 공격론을 들고 라인전 단계에서 소리로 킬을 노려보았고 그 외 안정적인 보험 같은 느낌으로는 뽀삐와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는 CC 기가 있었다.



진에어 입장에서 조금 대응하기 조금 힘들 수 있었다. 일단 이니쉬가 라칸이다 보니까 들어가야 하는데 볼리베어의 넘기는 스킬 때문에 들어가기가 애매하기 때문이다.



탑에서 솔킬을 따내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그 이후로 볼리베어의 캐리로 이어졌다.




4세트


APK 의 승리로 이어지고 경기가 마무리가 되었다.


4세트 결과 APK PRINCE

창단이래의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경기내내 좋은 집중력과 좋은 호흡으로 승리를 이끌었다.



APK가 3대1 로 진에어를 잡고 LCK 에 합류 했습니다.


APK PRINCE 고생 많았습니다

© 2018 by Designtalk. 

Vax Sport, Gangnam, Seoul Korea

문의 : frank.kim365@gmail.com

  • White Facebook Icon
  • White Twitter Icon
  • White YouTube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