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ctis

[2020 LCK 스프링 승강전] JAG vs DYN 경기 분석 및 리뷰



이전 APK VS HLE 경기에 이어서 바로 다음 경기 JAG vs DYN 바로 경기 분석과 리뷰 입니다.





- 각 팀 선수 라인


T : Lindarang

J : Malrang

M : Grace

B : Route

S : Kellin




T : Jisu

J : Ganknam

M : GgooNg

B : Light

S : GuGer




바로 경기 분석 시작 하겠습니다.



1세트


조합 구성을 두고 봤을 때 진에어가 속도를 빠르게 내고 그런 문제가 아니라 다이나믹스 조합은 굉장히 후반 가면 한타가 굉장히 좋아지고 지형지물 사용하고 다 좋은데 그래서 어느 라인으로부터 기본적으로 주도권을 잡고 갈 거냐고 질문을 했을 때 답할 때가 아무 곳도 없었다.



아트록스도 케낸에게 압박받고 올라프 상대로 자르반이 속도를 낼 수 없고 미드는 갱 호응을 했을 때 터질 수밖에 없고 바텀도 마찬가지다 밴픽을 보면 다이나믹스가 9.16패치가 아닌 9.15패치인 느낌으로 가져갔는데 도전자가 취할 수가 있는 선택의 방향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부분에 있어서는 다이나믹스의 밴픽을 하나하나 뜯어보면 라인 주도권이 없는 게 중요했고 거기에다가 미드 라인 같은 경우에는 특히나 더 중요한 픽이라고 할 수 있다



상대방이 르블랑을 가져갔고 그걸 보고 자신 있게 후픽으로 조이를 가져갔는데 사실 조이라는 픽 자체가 예전 1티어일때도 르블랑 상대로 카운터를 당하느냐 마느냐 주제로 논란이 되었었다.



그 정도로 애매한 상성이었는데도 너프 당한 조이로 후픽을 꺼냈고 그 조이가 격파 당하면서 조합의 의미가 사라졌다.



자연스럽게 진에어는 미드 정글의 힘을 주는 조합으로 미드 정글에서 승리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 손쉽게 풀어 나갈 수 있었고 승강전에 큰 산이라고도 불리만 한 경험자 진에어답게 승강전에서 어떤 것이 중요한 포인트 인지를 보여주는 밴픽이였다.


1 세트 - Jin Air Greenwings 승리


미드 정글 말랑 올라프가 맹활약을 보여줬는대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반에 그런 속도를 중반부터 뭔가 빠르게 굴려가지는 못했다



그런대도 불구하고 계속을 봤는것은 초반의 갱킹은 의미가있었다는 것이고 디테일하게 어떤이유 때문에 경기가 꼬였다라고 말할 수있는 장면은 없었고 그냥 르블랑 올라프가 조이를 딸 때부터 그냥 게임이 이미 안좋은 양상으로 흘러갔다.



그리고 이 갱킹을 계속 똑같은 양상으로 계속 손해를 보았다. 결과적으로 밴픽부터 즉 처음부터 문제가있었다.



2세트




2세트 - Jin Air Greenwings


유리했던 게임치고는 비벼지기 시작하면서 유미 가렌의 강점과 동시에 팀 다이나믹스의 집중력이 올라오는 상황도 있었는데 마지막의 마지막에 한타를 어떻게 하냐의 문제에서 정말 호랑이 같은 태세로 린다랑 이 이니쉬를 하고 그 구도에서 상대적으로 베인이 편안하게 딜을 넣을 수 있었다. 대치 구도를 오래 끌었으면 갉아 먹히고 게임이 끝났을 수도 있었지만 린다랑의 이니쉬로 좋은 결과를 보여줬다.



가렌의 패시브와 워모그로 앞에서 방패를 새우고 주문력 700의 유미를 이용해서 계속 대치 구도를 만들어 포킹 후 갉아 먹었다면 게임의 승자는 바뀔 수 있었으나 아쉽게도 그건 어려웠고 결국에는 진에어가 승리한다.





다음 일정 확인 후 다음 경기에 대해서 확인 후 분석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2018 by Designtalk. 

Vax Sport, Gangnam, Seoul Korea

문의 : frank.kim365@gmail.com

  • White Facebook Icon
  • White Twitter Icon
  • White YouTube Icon